Loading...

정보마당

The Korean Ceramic Society

  >   커뮤니티   >   학회소식 및 공지

학회소식 및 공지

제목 2020년 춘계학술대회 발표 방식 안내
작성자 사무국 등록일 2020-06-12
이메일 ceramic@kcers.or.kr
안녕하세요, 한국세라믹학회 조직위원회에서 온라인 학술대회 운영 방안을 안내 드립니다.
 
<온라인 학술대회 발표방식 안내>
 
1. 기조강연, S1~S5 5대 미래기술 심포지엄은 서울대 글로벌교육공학센터에 위치한 멀티미디어 회의실에서 진행하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학술대회 등록회원들께 실시간 방영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학술대회 등록회원들은 온라인으로 발표 내용을 듣고, 질의 응답을 실시간 진행하게 됩니다.
 
2. 일반세션(G1~G9), 주제별 심포지엄(SS1~SS12 / SW1~SW5)의 발표는 각 세션별 ZOOM 온라인 회의에서 사전녹화영상 방영 및 실시간 질의응답의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발표자 분께서 PPT의 슬라이드쇼 녹화기능을 활용하시거나 ZOOM 회의 녹화 기능을 활용하여
녹화된 파일(.mp4, 100MB이하)을 학회로 보내주시면 행사 당일 각 세션 별 ZOOM 온라인 회의 룸에서 발표자분, 좌장, 청중 모두 참여하신 형태로 학술대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각 녹화 파일로 발표 후 좌장의 사회로 Q&A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발표 시간 및 질의 응답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2-1) 초청강연 : 25분 발표, 5분 질의 응답
2-2) 구두발표 : 12분 발표, 3분 질의 응답
 
3. 포스터발표  발표 포스터는 학술대회 홈페이지 포스터세션 부분에 pdf 형식으로 게시되며, 그와 함께 최대 3분 길이의  포스터 소개 영상(슬라이드쇼 녹화기능 활용)을 함께 학회로 제출하여 학술대회 홈페이지에 업로드합니다.
포스터 세션은 각 주제별로 시간을 나누어 진행하게 되며, 해당 포스터 세션 시간 동안 발표자와 학술대회 등록회원 간 Zoom 회의실을 통한 실시간 Q&A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발표영상파일 준비를 위한 가이드 라인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오니, 우선 위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