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학술행사

The Korean Ceramic Society

  >   학술행사   >   춘추계학술대회

춘추계학술대회

모시는 말씀

모시는 말씀

 

존경하는 한국세라믹학회 회원 여러분!

 

팬데믹 Covid-19로 인해 대규모 행사는 물론 소규모 가족 모임도 제한을 받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백신 접종률이 하루가 다르게 상승하고 있고, 어느덧 ‘위드 코로나’ 세상으로의 상황 변화를 예측하는 시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에서는 어려운 심사숙고의 과정을 거쳐 2021년 추계학술대회를 11 3 ()부터 5()까지 제주 라마다호텔과 오리엔탈호텔에서 오프라인 개최를 기본으로 하고 온라인을 병용하는 하이브리드 방식 개최를 결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그동안 노력하여 얻은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회원 간의 친목을 다지는 학술대회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회원님 여러분들께서 그동안 노력하여 얻은 소중한 연구 결과를 서로 얼굴을 보고 안부를 물으며 공유하는 발표의 장이 되고, 우리나라 세라믹 관련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는 서울시립대 김영욱 교수님과 ㈜LG이노텍 CTO 강민석 부사장님의 기조 강연, 김해두 박사님(전 재료연구소 소장)의 성옥상 수상 강연, 4대 미래기술 심포지엄(머신러닝 나노이미징 및 분석,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첨단소재 기술, 전산재료과학과 인공지능, 4차산업에서 글로벌 표준화 전략), 9개 일반 세션 및 19개 주제별 특별 심포지엄을 포함하여 약 700여 편 이상의 연구논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특히, 산업부 국책사업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과 한국세라믹학회/한국세라믹연합회간의 상호협력 MOU 체결을 통해 세라믹 산업의 연구개발 활동의 체계화와 전문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국내 굴지 대기업 LG이노택의 대학원생 및 젊은 과학자 대상 온라인 취업 리쿠르트 행사를 통해 진정한 산학협력의 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금번 제주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위주의 한국세라믹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석하시어 그동안 미루고 미뤘던 회원 상호 간 대면 교류와 만남의 시간을 가지시기를 기대하고 기원합니다. 이를 위해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제주 추계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2021년 한국세라믹학회 추계 학술대회 조직위원회 위원 일동